본문 바로가기

관계

타인과 친해지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써봅니다. 전 게시물에는 진짜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친한친구이기 전 모르는 사람과 어떻게 사교관계를 맺을 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그대들에게 먼저 묻고싶다. 그대들은 어떤친구가 당신에게 다가왔으면 하는가? 아마도, 웃상이거나 유머러스하거나,모난성격이 아닌 사람이길 기대할 것이다. 사실 유머와 성격은 타고난 부분이 있어 노력으로 어느정도 커버는 가능하나 한계가 있다고 보여진다. 하지만 웃으면서 상대를 대하는 것은 노력으로 충분히 할 수있는 것이다. 웃으면서 상대에게 인사를 할 수있는 용기가 있다면 사실 이 블로그를 보지도 않을 것이다. 자, 웃는 사람에게 침 못뱉는다. 그렇다고 소리내서 웃으라는 것이 아니다. 눈 웃음만으로도 충분하다. 이 글을 보는 그대들에게 한가지만 부탁한다. 친해지고 싶고, 말을 해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눈웃음을 짓고 가볍게 인사를 해봐라. 나는 이 방법을 자주 애용하고, 거의 실패한 적이 없다. 지금의 친한친구도 이런방식으로 만나게 된 것이다.

오늘은 모르는 사람과 친해지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그대들에게 조언을 해본 시간인 것 같다. 다음에는 여기서 더 확장된 주제를 가져올 것이다. 만약 위에 글에 첨언을 하고자 하는 그대들이 있다면 꼭 댓글 달아줬으면 합니다!! 다음에 봐요~~

'관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답"이라는 것은 있는 걸까  (39) 2022.06.08
뭐 때문에 내가 방황하는 걸까  (33) 2022.06.07
내가 이상한건가?  (17) 2022.06.06
집착인 걸까  (5) 2022.04.14
그대들에게 있어 진짜친구란 무엇인가요?  (1) 2022.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