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계

그대들에게 있어 진짜친구란 무엇인가요?

나의 친구

오늘은 진짜친구란 무엇인가에 대해 글을 써보고자 한다

우리는 살아가는동안 좋든, 싫든 사회적 관계를 맺으면서 살아간다.

선후배 관계, 직장에서의 관계 등등을 말이다.

하지만 우리가 막상 전화번호부를 뒤져봤을 때 연락을 하고 싶은 사람이 있는 경험은 그리 많지 않다.

나 또한 그렇다.

3년전 심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놀면서 기분을 풀고자, 같이 놀 사람을 구하기 위해

번호부를 들여다봤지만 마땅히 연락할 상대가 없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었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 사회적 관계망 속에서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봐주고, 나의 고민을 들어주고, 시시콜콜한 얘기에도

낄낄대며 웃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길 바란다.

나는 그 사람을 '진짜 친구'라고 정의하고 싶다.

나에게는 다행히 그런 친구가 1명 있다.

나 힘들 때 슬쩍 와서 "밥 사 줄 테니까 가자"라고 해주고, 사탕발린 말이 아닌 진실된 마음을 공유하는 친구 말이다.

물론 가끔씩 싸우긴 하지만, 그 싸움은 정말 가까운 사이가 되면서 서로의 단점을 알려주고자 하는 하나의 성찰 시간일 뿐이다.

난 오히려 그 시간 덕에 많이 발전할 수 있었고, 그 친구 또한 그렇다. 서로 윈윈 하는 관계 말이다.

그대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그대들이 생각하기에 진짜 친구란 무엇인지.

 

 

 

'관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답"이라는 것은 있는 걸까  (39) 2022.06.08
뭐 때문에 내가 방황하는 걸까  (33) 2022.06.07
내가 이상한건가?  (17) 2022.06.06
집착인 걸까  (5) 2022.04.14
타인과 친해지고 싶다면  (4)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