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시 머물러 고민해봅시다

그대는 어디서 행복을 느끼시나요?

   안녕하세요. 최근 일이 너무 바빠져 글이 밀렸습니다 ㅠㅠ 오늘도 겨우겨우 노트북켰습니다...저와의 약속, 글에서의 약속 못 지킨점 죄송합니다. 바로 글 써보겠습니다. 최근 아버지일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도와드리러 가기전 동생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이른 아침 카페에 가서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를 먹으면서 블로그를 작성하고, 일기도 쓰고, 일 처리를 하곤했습니다. 한 2시간에서 3시간정도 카페에 있다가 출근길 자유로를 타고 아버지 가게에 가서 하루종일 일을 하는 일정으로 살고 있습니다. 집에 들어오면 보통 밤 11시정도고, 운동을 하고, 샤워를 하고나오면 새벽 1시정도가 됩니다. 그리고,다음날 플랜과 데일리 리포트를 작성후 잠들어서 새벽 6시 20분정도에 일어납니다. 이렇게 일정을 소화하려면 생각보다 체력과 힘이 좋아야한다는 것은 여러분도 느끼실 겁니다. 저는 일주일중 6일정도를 이렇게 삽니다. 그대들이 보시기에 저는 하루일정이 끝나면 녹초가 되어있을 것 같다라고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굉장히 피곤하고, 삶에 지쳐 사는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저는 너무너무 행복합니다,전혀 지치지도 그만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대들에게 있어 행복은 무엇인가요

 

 

 

      저는 제가 왜 행복한지 궁금했습니다. 저를 잘 모르는 친구들이 저를 보면 "항상 에너지가 있어보인다", "정신차리고 놀지만 말고,열심히 좀 살아라 "라는 말을 할 정도니까요 . 저에게 있어서 행복은 첫째, 경제력에서 나옵니다. 돈이 있고,그 돈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돈이 부족하지 않게 있고, 사람들에게 그것을 나눌 수 있다면 그것이 행복이라고 봅니다. 두번째, 바쁘게 사는 와중 소소한 여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추구하는 삶입니다. 저는 본체 지속적인 여유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쁘게 지내면서 내가 좋아하는 커피를 마시고, 분위기가 좋은 빵집에 가서 뷰를 보면서 빵을 먹는 것처럼 큰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 여유가 저에게 있어 하루를 살아가는 힘을 줍니다. 제 핸드폰에는 유튜브가 깔려있지 않습니다. 항상 느끼던 거지만 남는 시간에 관심없는 주제의 영상을 보고 나면 하루를 살아가면서 힘도 안나고, 금방 지치더군요. 그래서 그냥 지워버렸습니다.

    그대들은 그대들만의 행복에 대한 생각과 가치가 있나요? 아니면 행복을 느끼는 방법을 가지고 계신가요? 우리가 행복을 경험하는 것은 

오래지속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행복이라는 감정에 무뎌질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그대들이 행복을 어디서 찾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댓글로 많이들 남겨주세요! 글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